치주질환

JPLE Comprehensive medical care

치주질환

10대 질병에 포함될 정도로 흔하며, 성인의 80% 이상이 앓고 있다는 치주질환은 치료시기를 놓칠 경우 잇몸 뼈가 녹아 치아를 약하게 만들어 흔들리는 증상까지 불러오게 됩니다. 치주질환은 올바르지 못한 잇솔질로 인해 치아에 치태가 침착되고, 치태가 치석으로 변해 잇몸에 염증을 유발하는 것을 말합니다.

치주질환 증상 및 원인 Periodontal disease symptoms and causes

치주질환은 약한 자극에도 쉽게 잇몸에서 피가 나며 찬 음식을 먹을 때 시린 증상을 느낍니다. 이 증상을 계속 방치하게 되면 잇몸이 내려앉고 치아의 위치가 변하며 잇몸의 색이 검붉은색으로 변해 있습니다. 또한 치아와 잇몸사이에 강색 또는 검은색의 작은 돌 같은 물질이 붙어있어 치아 주위 골조직까지 파괴시킵니다.
  • 치석플라그라는 세균막이 단단해져 치주낭과 같은 염증 발생

• 연령20세 이상 50%, 35세 이후 75%, 40세 이상 80~90% 발생

• 스트레스시모든 질병의 근원으로 몸 전체에 악영향

• 흡연니코틴의 독성으로 인한 면역력 저하와 조직파괴, 구강내 온도 상승 등의 악화 환경 조성.

치주질환 치료 Periodontal disease treatment

• 방법 1

스케일링

잇몸질환(치주질환)의 주원인인 치석을 제거하는 것은 간단하면서도 매우 중요한 치료입니다. 모든 치주질환이 치석에 의해서 시작되며, 치석은 칫솔질에 의해서는 제거되지 않으므로 스케일링을 통해 주기적으로 치석을 제거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 방법 2

치주소파술

치주질환으로 잇몸 안쪽까지 염증조직과 치석이 있는 경우, 스케일링을 통한 잇몸치료 후 잇몸 안쪽을 치료할 수 있는 특수 기구를 통한 치주소파술을 하게 됩니다. 밖에서는 잇몸으로 덮여 보이지 않는 안쪽 공간을 X-ray를 통해 진단 후 잇몸 안쪽을 치료할 수 있게 고안된 기구를 통해 직접 치료하는 잇몸 치료방법입니다. 중증도 염증이 있는 경우 시행하며 4~6번 정도 나누어 치료합니다. 보이지 않는 안쪽 공간을 깨끗이 하여 치주질환의 진행을 억제 또는 더디게 할 수 있습니다.
  • 방법 3

잇몸절개 판막술

치주질환이 많이 진행되어 광범위하게 잇몸조직이 손상된 경우, 원인을 제거하고 구강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잇몸을 만들어주는 수술입니다. 국소마취 후에 잇몸을 절개하고 잇몸조직을 분리한 후 시술부위를 직접 관찰하여 나쁜 염증조직을 제거하고 뼈를 이식하거나 다음어주는 수술이며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치주질환 양치질 Periodontal disease
brushing teeth

• 어금니 앞일반인들은 칫솔을 돌려 닦지만 치주환자는 조금씩 움직이며 닦는 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 앞니 앞니의 뒷편은 칫솔의 뒤를 사용하여 안에서 바깥으로 긁어내듯이 닦습니다.
  • 측면 닦기 어려운 치아 측면은 칫솔을 세워서 닦습니다.

SPECIFICITY 제이플 치과의원의 특별함

정확한 분석과 풍부한 경험, 미적 감각을
바탕을로 개인에게 적합한 가장 최선의
시술을 진향합니다.

임플란트 바로수술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