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치료

JPLE Comprehensive medical care

신경치료

충치나 외상 등에 의해 치아내의 치수(신경조직)가 손상되거나 감염된 경우에 진행하는 치료법입니다.
치수(신경조직)가 손상되거나 감염되면 심한 통증이나 저작시 불편감을 유발하여 정상적인 생활을 어렵게 만들고 이를 방치할 경우에 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관치료(신경치료)는 치수(신경조직)를 제거하고 제거된 치수 공간을 세척/밀폐시키는 치료법으로 치료과정이 복잡하여 여러 번 내원하여 오랜 시간동안 치료를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신경치료로 치아 살리기 Saving teeth with neurotherapy

감염된 치아

치아와 주변조직을 육안으로 관찰하고, 방사선 촬영 등을 통해 진단 후, 필요한 경우 마취를 합니다.

치수가 개방 후 치수제거

치관부에 구멍을 뚤어 신경치료 요법으로 신경을 제거합니다. 이 과정은 치아의 내부를 깨끗하게 하기 위해 여러번 내원이 필요합니다.

치아뿌리 내부에 적합한 재료로 충전

생체에 적합한 치과 재로로 비어있는 신경관을 충전합니다. 남아있는 치질이 적은 경우 치아 내 기둥을 세웁니다.

치아 머리부분 보철물 씌움

신경치료를 받은 치아는 약해지기 때문에 현태나 기능 회복을 위해 보철물로 치아를 씌워서 보호해줍니다.

신경치료 대상자 Neurotherapy target

치료를 받는 중간에는 치아가 불편할 수 있으며, 신경치료 후 약 2주에서 한달간은 치아 뿌리 끝이 아물어가는 시기이므로 음식물을 씹을때에 약간 불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가 끝난 후에는 치아를 보호하기 위해 크라운 치료를 해야합니다. 크라운 치료를 하지 않은 경우, 힘들게 치료한 치아가 부러져 결국 치아를 상실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 치료는 치아를 빼기 전에 마지막으로 해보는 최후의 치료법입니다. 따라서 신경치료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발치를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 신경조직 침투충치가 치아 내부의 신경조직에 까지 진행된 경우음

• 신경노출충치 부위가 깊어 썩은 부위를 삭제하면 신경이 노출될 우려가 있는 경우

• 치아손상외상에 의해 치아가 깨지거나 빠진경우

• 금이 간 치아치아에 금이 간 경우

• 신경손상잇몸병에 의해 신경이 손상된 경우

• 치아마모치아가 심하게 마모된 경우

• 치아통증치아 삭제 후 심한 통증이 있는 경우

SPECIFICITY 제이플 치과의원의 특별함

정확한 분석과 풍부한 경험, 미적 감각을
바탕을로 개인에게 적합한 가장 최선의
시술을 진향합니다.

임플란트 바로수술
프로그램